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생이란 스스로 개척하는 것?

by 23nomadlife 2023. 2. 28.

인생의 시작

 

1. 인생이란 스스로 개척하는 것

모든 사람은 태어나지만 태어나는 순간 매번 선택을 해야 한다는 것을 만 18세 성인이 되는 순간 앞으로 인생은 

선택이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는 삶이 한 길로 걸어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선택한 길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걸어가는 길을 비슷하게 걸어가는 사람들도 있지만 새로운 길을 만들어 개척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아무도 가지 않는 인생의 길은 먼저 시작한 사람의 몫이며, 그 사람의 동기 부여에 따라 성공과 실패의 길로 나눠지게 됩니다. 이렇듯 모든 사람의 인생의 길은 똑 같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실패나 성공한 사람들이 걸어간 길을 들여다보면 여기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는 본인 스스로 삶에 대한 애착과 열정 그리고 인생을 단맛과 쓴맛을 느낀 사람많이 온전한 길을 개척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많은 미디어 정보와 초마다 일어나는 다양한 정보 홍수 속에서 인생을 스스로 개척하면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것은 모든 사람의 인생의 길이 똑같이 않아 성공보다 실패를 먼저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이 글을 작성한 이유는 저 또한 인생의 기을 개척하며 살아왔다고하지만 과연 이 길이 올바른 길인가 하고 나 스스로에 질문을 하게 되어 적습니다. 

 

열심히 노력은 했으나 나의 삶이 넉넉한 것은 아니고 남들과 비교하면 그렇게 못산것도 아닌데... 

나의 삶은 언제쯤 변화될까라는 고민으로 매일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서 입니다. 

 

2. 인생의 제 2막을 시작하자!

아마 이 글을 보신 분들이라며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실 거예요. 

세상은 나에게 녹녹한 것을 주는게 아닌 매번 나 스스로 선택하여 쟁취하는 것이므로 뼈를 깎는 노력이 없으면 인생의 길은 너무 힘들어집니다. 그리고 많이 후회게 됩니다. 

 

이제 이 글을 읽은으셨다면 당장 생각과 태도를 바꾸세요. 그리고 주변을 정리 정돈해 보세요.

인생을 다시 개척하는 길을 만들어보세요. 유튜브나 많은 정보만 읽지 마시고 행동으로 옮겨보세요. 마음맘먹지 말고 행동으로 옮겨보세요. 그러면 나의 인생이 어제보다 오늘 조금 변화될 것입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포기하지 마세요. 포기하는 순가 내 인생의 길을 변하지 않습니다. 길이 없으면 다른 기을 걸어가는 것이 아니라 멈춘 길에서 새로운 길을 만드는 창시자가 되어 보세요. 그러면 나와 비슷한 사람들이 내가 만든 길을 걸어갈 것입니다. 

그리하여 내 인생의 길이 다른 사람이 걸어가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들려주시는 분들이 저의 블로그에서 인생의 길에 대한 정답은 갖고 가지 못하시겠지만 마음 가짐은 새롭게 다지시길 바랍니다. 

 

"멈추지 말고 힘들어도 앞으로 조금씩 전지해 보세요. 삶의 변화가 하루의 일상이 조금씨 화분에서 화초가 자라는 기분으로 변화됨을 느껴보세요."

힘들고 지치더라도 응원하겠습니다. 우리모두 인생의 길을 개척합시다.